CUSTOMER
고객센터
문의하기
간이과세자 구매대행업 부가세 신고 문의드립니다
2015-12-21 13:59
작성자 : 김미현
조회 : 2022
첨부파일 : 0개

안녕하세요

저는 2014년 4월말에 소매업과 전자상거래업으로 신고를 하고 간이과세자로 사업자 등록을 했습니다

처음에 블로그운영하는 국내쇼핑몰을 하다가...수입이 나지않아 해외공구로 전환하게 되었어요

그래서 사업자계좌도 두개이고 초기에 한달정도만 한개로 사용하다가 수입이 없어 해외공구쪽으로 하면서

계좌를 하나 더 개설하였습니다

최근에 사업자등록을 종목에 구매대행업이라고 추가했구요

현재 수입이 그렇게 많진않아요 10~11월에만 조금 바뻤구요 연수입이 1200은 당연히 넘지 않구요

 

 

1) 2015년 간이과세자 부가세신고건으로 문의 드리려고 합니다

일단..증빙서류로는 무엇무엇이 필요한지 자세한 답변부탁드립니다

증빙서류는 제가 직접 집에서 출력해서 가져가야 하는건가요?

 

 

2) 구매대행에서 매출로 잡는부분이..제사업자통관으로 들어온것과 주문한사람의 통관번호로 들어온것의

물건값, 배송비 뺀 나머지 수수료만 매출로 잡아지는거라고 둘었습니다

그러면 제사업자로 안띄고 제개인으로 띈것들도 있는데..그것들은 해당이 안되는거고 매출, 매입에 잡으면 

안되는건가요?

 

 

3) 세무소에 의뢰를 한다고 해도 엑셀로 만든 매출, 매입자료는 직접 준비해 가야한다고 들었어요

혹시 그 서식자료 같은것이 있나요? 

 

 

4) 저는 아직 1년이 안된 새내기 간이사업자인데..제가 홈텍스가서 직접 할수 있을지 아님 여기같은 세무소에 의뢰를

하는게 날지 어느쪽이 더 날까요?

그리고 비용은 대략 어느정도인지 궁금합니다